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부산 서면 칼국수 서면 맛집 기장손칼국수 (백종원 3대천왕)

by 기드리다 2021. 3. 17.

부산 서면 먹자골목에 위치한 서면 칼국수 맛집인 기장손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백종원 3대천왕에도 출연했다고 하네요.

 

 

 

 

가게 상호인 손칼국수와 같이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으로 치대어 만든 면으로 칼국수를 만드는 가게입니다.

 

서면맛집

 

전화번호: 051-806-6832
주소: 부산 부산진구 서면로 56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명절 휴무
주차장 없음

 

 

 

 

부산 서면에서 칼국수로 매우 유명한 곳이라 들어 기대가 많았습니다.

서면 맛집으로도 블로그에서 많이 소개해주신 곳이었습니다.

 

서면맛집

 

서면 재래시장 입구 쪽에 있는데 시장이라 위생에는 문제가 없는지 시장이라 너무 복잡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깨끗하고 주방도 오히려 오픈된 곳이라 더 안심이 되었네요.

 

서면맛집

 

주변에 유명한 부산 돼지국밥집이라던지 여러 눈에 익은 맛집이 많았어요.

서면역 7번 출구에서 180m 정도 떨어져 있는데 5분 정도면 금방 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서면맛집

 

평일 낮임에도 불구하고 안쪽에 사람이 많았어요. 그래도 칼국수는 순환이 빠른 편이라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와 체온 측정하고 수기로 출입자 명단 작성했습니다.

 

부산 서면 칼국수 맛집 기장손칼국수 가격은 이전 블로그에서는 4천 원이었는데 5,000원이네요. 그래도 매우 저렴한 편이죠. 김밥은 1,500원입니다.

 

서면맛집

 

가게 내부는 꽤 비좁은 편입니다. 가게 양쪽을 사용하시던데 혹시 다른 가게 일까 봐 물어봤는데 같은 가게라 하시네요.

아무래도 시장에 있는 맛집이라 테이블 여유 공간은 매우 부족해요.

 

코로나 시기에 조금 불안했지만 마스크 쓰고 있다가 얼른 먹고 나왔습니다.

 

서면맛집

 

비빔 손칼국수랑 기본 기장손칼국수를 1개씩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김밥도 한 줄 주문했어요.

 

서면맛집

 

2명이 가면 하나씩 시킬 수 있어서 좋아요. 고민하지 않고 비빔과 기본 칼국수.

 

서면맛집

 

김밥은 별다른 특이점 없어요. 그냥 김밥.

 

서면맛집

 

비빔칼국수를 시키면 국물이 나오는데 멸치를 많이 넣고 끓였는데 조미료 맛도 나지만 그래도 좋았어요.

비빔칼국수로 너무 얼큰해지면 국물을 들이켜면 개운해져서 좋아요.

 

 

전체적인 칼국수 맛은 면발이 너무 좋았어요. 밖을 보시면 주방장 분께서 열심히 면을 홍두깨로 치대고 계시거든요.

 

 

 

공장에서 만든 칼국수 면을 먹다가 수제로 만든 손칼국수 면을 먹으니 확실히 다르더군요.

 

서면맛집

 

칼국수 국물 맛과 비빔 칼국수의 맛은 크게 감흥은 없었는데 면발이 다했다?

 

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서면에서 저렴한 가격에 한끼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각 지역에서 이름 있는 특색 있는 음식을 먹고 나면 뭔가 여행을 한 기분이잖아요.

 

서면맛집

 

부산 서면에서 맛있는 기장손칼국수를 먹고 나니 서면에 대한 다른 추억이 생겼네요.

 

서면맛집

 

아무래도 시장이기 때문에 북적거리고 그런 시장스러운 기분이 있지만 그래도 이런 게 좋네요.

서면맛집

 

서면 기장손칼국수 가게 테이블은 20개라 합니다. 음식도 금방 나오고 깔끔하게 금방 해치우고 10분 만에 나갔습니다.

 

서면맛집

 

이상으로 부산 서면 칼국수 맛집으로 기장손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다.

칼국수를 그리 좋아하진 않았지만 손칼국수의 그 맛을 확실히 할 수 있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