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핸드폰 안드로이드 앱 꺼짐 현상 해결 방법

by 기드리다 2021. 3. 23.

핸드폰에 안드로이드 앱 꺼짐 현상이 있나요?

 

저 또한 어제 3월 23일 새벽부터 네이버 앱이 꺼짐 현상이 발생하여 재설치하였는데 아침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꺼짐 현상

그러다 'Invest.com 어플' 또한 강제 종료 현상이 발생되어 해결법 4가지를 찾아봤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충돌 오류 발생

23일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갑자기 '앱을 중지했습니다'라는 경고창이 뜨면서 카카오톡, 네이버 등의 어플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보고됐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라인, 야후, 구글 등 어플이 열리지 않는 등 전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트위터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

 

 

문제 프로그램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안드로이드 앱 실행안됨 현상이 발생한 원인은 'Android 시스템 Webview'라는 어플이 문제였습니다.

구글이 제작한 이 어플은 웹 콘텐츠를 안드로이드에서 잘 출력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데 최근에 업데이트 이후에 설치된 프로그램과 충돌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안드로이드어플제거
Android 시스템 Webview 이놈이 문제

 

안드로이드 앱 자동종료 해결 방법 4가지

아래와 같이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가장 쉬운 방법은 간단하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이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해당 웹뷰를 제거하더라도 업데이트만 제거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 핸드폰 설정 > 어플리케이션 > Android 시스템 Webview 클릭 > 업데이트 제거
  • 구글 Play스토어 > '웹뷰' 검색 - <Android System Webview> - 제거
  • 핸드폰 설정 > 어플리케이션 > 크롬 > 오른쪽 상단 점 3개 클릭 > 업데이트 제거
  • 크롬 업데이트 제거 활성화 안될 시에, 설정 > 애플리케이션 > 크롬 > 사용중지

 

2021-03-24 오전 알게된 내용 추가로 공유 드립니다. 구글에서 '웹뷰' 업데이트 완료 조치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웹뷰를 삭제하시지 않고 업데이트만 하시면 됩니다.아래 내용은 구글블로그에서 가져와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 현상을 일으킨 웹뷰 관련 이슈가 모두 해소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구글 크롬을 업데이트 하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Play 앱을 실행합니다.

2. Android 시스템 WebView를 검색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webview)

3. “업데이트" 옵션을 선택합니다.

4. 동일한 방법으로 Google Chrome을 업데이트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droid.chrome)


 

이상으로 핸드폰 안드로이드 앱 꺼짐 현상 해결법 4가지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구글에서 현재 웹뷰 프로그램과 일부 어플이 충돌되는 현상을 파악하여 긴급 수정 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가 될 때까지 웹뷰를 삭제하고 기다려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