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사진으로 물건찾기 모바일 앱 꿀팁

by 기드리다 2021. 3. 18.

사진으로 물건찾기에 관심 있으시나요?

 

저 또한 얼마 전에 집에 돌아다니는 물건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고심하던 중에 가장 편한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으로 손쉽게 사진으로 물건찾기가 가능했어요.

 

 

한번 배우면 두고두고 사용할만한 꿀팁이니 잘 따라오세요~

 

구글렌즈설치

 

 

사진으로 물건찾기

제가 알려드리는 모바일 앱으로 사진으로 물건찾기 뿐만 아니라 번역 및 스캔도 가능해요.

 

이 어플리케이션을 알게 된 후에는 뭔가 궁금할 때는 항상 스마튼폰 먼저 켜게 되네요.

 

구글렌즈설치

 

어플리케이션 구글 렌즈

사진으로 물건찾기 방법으로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렇지만 제 경험 상 정확도나 가장 손쉬운 빠른 방법은 어플리케이션 구글 렌즈(google 렌즈)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이라 하면 전 세계적인 글로벌 IT 기업이기 때문에 기술력을 믿을 만하겠죠?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은 1등입니다.

우리는 그 기술이 담겨있는 구글렌즈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겁니다. 

 

구글렌즈설치

 

구글 렌즈 어플리케이션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위에 사진처럼 사진 앱처럼 구현됩니다. 가운데 파란 초점이 보이죠?

 

그리고 뭔가 읽는 듯한 모습이 화면에서 작동됩니다. 굳이 글로 입력하지 않아도 돼요.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사진으로 물건찾기가 완료됩니다.

 

구글렌즈설치

 

제주도에 사 온 제주 감귤 초콜릿이었어요. 좀 쉬웠죠?

 

이번에는 좀 더 어려운 걸로 사진으로 물건찾기 해보겠습니다.

 

구글렌즈설치

 

제가 요즘에 시간 관리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아이입니다.

이것도 검색이 될까요?

 

구글렌즈설치

 

물론입니다. ㅎ

저는 카페나 다른 가게에 가서 인테리어 제품이 궁금할 때 바로 구글 렌즈를 작동시켜 사진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대부분 손쉽게 알 수 있어요.

 

이번에는 작은 물건을 찾아볼게요.

 

구글렌즈설치

립밤입니다. 요즘 건조해서 자주 찾게 되는 아이템이네요.

 

구글렌즈설치

 

사진으로 번역하기

이거 진짜 대박인 기능인데요. 구글 렌즈(google 렌즈)에서 바로 사진으로 갖다 대면 번역기가 바로 실행됩니다.

구글 번역기 좋은 거 아시죠? 다른 여러 가지 언어도 서로 설정하여 번역이 됩니다.

 

 

우리 부모님들 해외여행 가시면 구글 렌즈 설치해드리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은 해외여행을 못 가고 있지만 곧 갈 수 있겠죠.

 

구글렌즈설치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 중에 하나인 데일 케네기에 인간관계론입니다.

영문 원서인데 구글 렌즈를 사용해볼게요.

 

구글렌즈설치

 

위 사진과 같이 구글 렌즈 하단 부분에 검색뿐만 아니라 번역 기능도 있어요. 다른 텍스트, 과제, 쇼핑, 장소도 있는데 앞으로 구글 서비스랑 결합하게 되면 막강해질 거 같네요.

 

일단 번역을 누르고 사진 화면을 원하는 곳에 위치합니다.

 

구글렌즈설치

 

10년 전 구글 번역기보다 많이 향상됐어요. 구글 번역기가 완벽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

 

구글렌즈설치

 

이상으로 사진으로 물건찾기라는 주제로 모바일 앱 꿀팁을 공유했습니다.

 

사진으로 물건찾기 뿐만 아니라 사진으로 꽃 검색도 가능하고 여러 동식물도 검색을 쉽게 할 수 있으니 구글 렌즈 설치를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